티몬, 이진원 대표이사 승진 발령
티몬, 이진원 대표이사 승진 발령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6.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티몬은 이진원 최고운영책임자(COO·부사장)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신임대표는 이커머스 상품기획자 출신으로 입사, 영업실무를 담당하며 리더로 성장, 대표이사에 오른 업계 첫 사례로 꼽힌다..

이진원 신임대표는 지난해 10월 티몬 최고운영책임자로 영입 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왔다. 

실제 이 신임대표가 영업과 마케팅 총괄 이후 실제 티몬 모바일 방문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했다. 티몬 성장률은 주요 이커머스 9%의 3배에 달하고 있다. 

고객 재구매율도 올해 5월 수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 확대됐다. 고객 당 평균 체류시간도 지속적으로 늘어 5월엔 티몬·11번가·옥션·G마켓·티몬·쿠팡·위메프 등 주요 이커머스업체 순위 중 1위다.  

티몬과 거래하는 파트너사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뤘다. 이 신임대표 영입 후 신규 파트너수는 전년 동기 대비 34% 늘었다. 전체 파트너수는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조직 측면에서도 이 신임대표는 영업 일선에서 고객과 파트너를 위해 뛰는 능력 있는 인재가 성과로써 인정받는 조직을 만들었다. 

이같은 성과는 이 신임대표가 과거 이베이코리아·쿠팡·위메프에서 각 회사의 성공에 핵심적으로 역할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하고 있다. 이 신임대표는 2008년 G마켓 MD로 입사해 2011년 쿠팡으로 이직 후 소셜커머스 최초로 온라인 초특가 행사를 기획했다. 이어 위메프에 영업 등 총괄 부사장으로 근무, '특가'와 '데이' 마케팅을 통한 성장을 주도했다. 

티몬은 "이같은 조직정비를 통해 기존에 목표하던 2020년 분기 단위 흑자 전환과 2021년 연단위 흑자 전환 시점을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