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이달 대구 서구서 'e편한세상 두류역' 분양
대림산업, 이달 대구 서구서 'e편한세상 두류역' 분양
  • 박순원 기자
  • 승인 2019.06.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두류역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두류역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대림산업은 이달 대구 서구 내당동 197-2번지를 재건축하는 ‘e편한세상 두류역(조감도)’을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e편한세상 두류역은 지하3층~지상30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902가구 중 조합물량을 뺀 676가구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 내당역과 두류역을 도보 10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는 이중역세권에 있다. 주요 거점인 동대구복합환승센터와 동대구역까지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대구의 동서를 관통하는 달구벌대로를 비롯해 성서나들목(IC)과 남대구IC, 서대구IC 등이 가까워 중앙고속도로, 경부선, 중부내륙선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특히 이 단지는 대구에서 가장 큰 공원인 두류공원이 근처에 있다. 공원에는 대구문화예술공원을 비롯해 이월드, 성당못, 두리봉, 야구장, 수영장 등 다양한 문화·여가시설이 있어 입주민의 쾌적한 여가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주택재건축 단지이므로 기존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와 서대구시장, 내당시장, 서구청, 서구보건소, 서부경찰서, 대구가톨릭대학병원, 영남대의료원 등이 가깝다. 또 300m 거리에는 두류초와 내서초, 경운초, 경운중, 중리중, 달성고, 경덕여고 등이 있다.

인근에 대구지역의 성서일반산업단지와 제3산단, 염색일반산단 등이 있어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대림산업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돼, 고객이 원하는 평면을 구성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도입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고, 동 출입구에는 공기분사를 통해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커튼을 적용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 단지는 교육, 쇼핑, 의료, 문화 등 완비된 구도심 내 생활 인프라와 대구 최대규모의 두류공원 등 편리한 도심 속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며 “주변에서 대규모 정비사업을 하고 있어 서구 내 미래가치를 선점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두류역의 주택전시관은 수성구 동대구로 333에 개관될 예정이다.

[위키리크스한국=박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