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키덜트' 잡아라…'토이 스토리' 협업 상품 열풍
식품업계 '키덜트' 잡아라…'토이 스토리' 협업 상품 열풍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6.2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뚜레쥬르]
[사진=뚜레쥬르]

식품업계에 '토이 스토리'를 이용한 협업 상품 열풍이 불고 있다. 오랜시간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아온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가 9년 만에 시즌4로 다시 스크린관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토이 스토리 4' 개봉 기념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키덜트(Kids+Adult)'족까지 노린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뚜레쥬르는 '토이 스토리 4'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뚜레쥬르가 선보이는 '토이 스토리4' 케이크는 캐릭터 장식물을 위에 꽂는 기존 캐릭터 케이크와 달리 케이크에 '펀(Fun)'함을 접목해 색다른 창작물로 탄생시켰다. 

'토이 스토리 4 기다려 포키'는 케이크 받침을 돌리면 '포키' 종이 인형이 달려가는 듯한 재미 요소를 더했다. 케이크 박스 양 옆은 시리즈의 주인공 '우디'와 '버즈'를 크게 디자인해 영화의 분위기를 살렸다. 박스 안에는 캐릭터 장식물을 동봉해 보물을 찾는 듯한 재미를 숨겨놨다.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시트에 망고 패션프루츠 크림과 살구 잼을 샌드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케이크 형태와 콘셉트를 차별화해 '토이 스토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새로움과 즐거움으로, 어린 시절부터 영화와 함께한 팬들에게는 꼭 사야 할 제품으로 어필하도록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블록팩 세트와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이고 '토이 스토리 우산'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블록팩 세트는 배스킨라빈스의 아몬드 봉봉·초콜릿 무스·체리 쥬빌레·엄마는 외계인 블록팩과 '토이 스토리 4'의 캐릭터 버즈·우디·보핍·알린 캐릭터 리드 4종으로 구성됐다. 블록팩 세트는 '우디'와 '보핍'이 그려진 스페셜 기프트 박스에 담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은 '우디&포키' 피규어와 '버니&덕키' 초콜릿을 올린 '우디와 포키', '버즈' 피규어와 '알린' 초콜릿이 올라간 '버즈 라이트이어' 등으로 퍼즐 받침대와 함께 제공한다. 

[사진=각 사]
[사진=각 사]

'토이 스토리 우산' 프로모션은 매장에서 토이 스토리 블록팩과 케이크를 포함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토이 스토리 우산'을 3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다.

토이 스토리 우산 4종은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의 캐릭터 '우디', '버즈', '보핍', '외계인'의 이미지가 활용됐다. 캐릭터별 대표 색상이 우산 전체 디자인에 적용됐고 우산 꼭지에는 각 캐릭터의 얼굴이 그려져 있다. 우산 꼭지는 빗물받이 기능도 갖춰 실용성도 높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장마철을 맞이해 '토이 스토리 4'와 손잡고 색다른 디자인의 우산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실용적이고 개성 있는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던킨도너츠는 '버즈 먼치킨 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 구성은 '버즈 먼치킨 컨테이너'와 먼치킨 한 팩(10개입)으로, 버즈 먼치킨 컨테이너는 '버즈' 캐릭터를 재현했다. 컨테이너 우측 하단의 빨간 버튼을 누른 채 버즈의 얼굴을 뒤로 넘기면 간식이나 소품 등을 담을 수 있고, 어깨 끈이 함께 제공된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토이 스토리 4와 협업한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버즈 먼치킨 컨테이너'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던킨도너츠의 제품과 어울리는 프로모션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