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2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 가져
NS홈쇼핑, '제2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 가져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9.3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은 26일 경기도 성남 판교 사옥에서 시청자 권익을 보호하고 방송의 질적 향상과 방송문화발전을 위한 제2기 시청자위원회를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출범한 제2기 시청자위원회는 2017년 개정 시행된 방송법에 따라 사외 위원 10명으로 구성된 제1기 시청자위원회의 임기 2년이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구성한 것이다.

앞서 NS홈쇼핑은 2015년 9월 홈쇼핑업계 최초로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시청자위원회를 발족시켰다. 

NS홈쇼핑은 "방송사가 아닌 홈쇼핑사가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시청자위원회를 만든 것은 NS홈쇼핑이 처음"이라며 "관련 법령이 개정되기 2년 전에 자발적으로 만들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번 2기 시청자위원은 소비자보호단체와 언론 관련 시민학술단체 등 관계 법령이 정한 단체에서 추천한 인사를 NS홈쇼핑 시청자위원선정위원회 의결을 통해 결정했다.

10명의 위원으로는 이병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고문, 조윤미 흡연제로네트워크 공동대표, 강일준 한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신경만 성남상공회의소 부장, 이정수 소비자재단 사무총장, 이회덕 변호사, 박상호 공공미디어연구소 박사, 정미정 언론인권센터 정책위원, 변상규 호서대학교 교수, 박소연 변호사가 위촉됐다.

출범식 후 위원들은 첫 회의를 열고 이병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고문과 조윤미 흡연제로네트워크 공동대표를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NS홈쇼핑 시청자위원회는 앞으로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편성 ▲방송사업자 자체심의규정 및 방송프로그램 내용 ▲시청자평가원 선임 ▲기타 시청자 권익보호와 침해구제 관련 업무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정요구를 회사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도상철 대표는 "NS홈쇼핑은 시청자가 곧 고객이라는 신념으로 법령에 앞서 시청자위원회를 업계 최초로 운영한 회사"라며 "시청자위원회가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선으로 시청자 입장을 전해주길 기대하며 이를 적극 수용하고 반영해 고객 신뢰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