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전국 유명 '패션 로드숍' 확대 개편...'STREET@' 전문관 열어
SSG닷컴, 전국 유명 '패션 로드숍' 확대 개편...'STREET@' 전문관 열어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9.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대표 최우정)은 전국 유명 패션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STREET@' 전문관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약 5개월 간 시범 운영한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확대 개편한 것이다. 

'스트리트 앳(STREET@)'은 기존 대비 브랜드,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서울 홍대, 가로수길,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유명 패션 로드숍 상품을 한 데 모았다. 

SSG닷컴은 모바일 패션 커머스업체 '브리치(brich)'와 제휴해 올해 4월부터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시범 운영해왔다. 오픈 첫 달 대비 이달 현재 매출은 110% 상승하며 전국 유명 패션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힘입어 SSG닷컴은 분당·광주 등 지역 로드숍 패션 브랜드를 추가해 기존 100여개 브랜드에서 200여개 브랜드로 확대했다. 상품 종류도 2만종에서 4만 5000종으로 두 배 이상 늘렸다. 특히 여성의류뿐만 아니라 남성의류와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 카테고리도 한층 강화했다.

이번 'STREET@' 전문관에서는 전국 유명 지역별 상품 조회 기능도 추가했다. 홍대·가로수길·압구정·부산·대구 등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서 유명한 브랜드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홍대 '뷰투', 가로수길 '업타운걸(UTG)', 압구정 '로즐리', 부산 '베이시코', 대구 '오브제스트' 등 입점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SSG닷컴은 획일화된 디자인보다 나만의 개성 있는 '취향소비'를 중시하는 2030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트렌디한 패션 상품을 계속 입점시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 '패션 로드숍 전문관' 시범 운영 기간 20~30대 고객 매출 비중은 3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오프라인 로드숍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점, 여러 인터넷 쇼핑몰 방문 없이 SSG닷컴 한 곳에서 다양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은 "2030 젊은 감성을 고려해 트렌디하고 개성 강한, 소위 '힙(hip)'한 상품을 고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지역 기반의 감각 있는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해 내년엔 8만종 이상의 상품을 입점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SG닷컴은 'STREET@' 전문관 공식 오픈을 기념해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오브제스트', '시크폭스' 등 30여개 브랜드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