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 R&D센터 개소
대우조선해양,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 R&D센터 개소
  • 문 수호 기자
  • 승인 2018.12.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이 5일 서울대학교 시흥 스마트캠퍼스 내 연구센터에 ‘대우조선해양・서울대 시흥R&D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박 및 미래해양기술개발에 들어간다.

대우조선해양 시흥 R&D센터는 급변하는 선박・해양플랜트 기술 발전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최근 강화되고 있는 선박 환경규제에 부합하는 친환경 고효율 선박을 자체 개발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가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밖에 스마트십 개발과 미래 해양공간 활용기술, 방산분야 기술력의 핵심인 스텔스 기술 및 잠수함 등 특수선 관련 기술 연구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LNG운반선 기술력 가운데 천연가스 재액화장치, 천연가스 연료공급시스템, LNG운반선 화물창 개발 등 천연가스 및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중점 연구개발 하게 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서울대학교와 미래해양기술 클러스터를 설립하고 교육과 인재양성에 이 센터를 활용할 계획이며, 이번 R&D센터 개소를 통해 신사업을 창출하는 신기술 개발 및 미래 고부가가치 선박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기술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부사장은 “혹독한 구조조정 중에서도 회사의 미래 경쟁력인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는 흔들릴 수 없다”며 “대우조선해양 R&D센터는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하고 서울대학교와 공동 연구활동을 수행하는 등 산학관 협력을 통해 국내 조선산업 발전과 최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ㆍ서울대 시흥R&D센터는 지난 2015년 12월 서울대학교와 대우조선해양이 대형시험수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 2월 시흥시와 실시협약 후 시설 건립에 들어갔다.

[위키리크스한국=문수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